정책포럼 #11 <지자체 주도의 종이팩 자원순환 활성화 방안> 참가신청 (~5/23)

지자체는 생활폐기물 처리의 책임단위이며, 종이팩 자원순환 문제 해결의 핵심 주체입니다. 그러나 행정력과 인력 부족, 중앙정부의 미흡한 정책과 예산 지원 등은 지자체의 자원순환 노력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초록열매 종이팩 컬렉티브는 자원순환에 열심인 지자체와 함께 지역 특성에 맞는 종이팩 자원순환 모델 구축 시범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사업의 중간성과를 공유하고, 다른 지자체로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의견을 모으고자 합니다. 종이팩 자원순환 체계 발전을 위한 자리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포럼개요 

– 제목: 초록열매 종이팩 정책포럼 #11 <지자체 주도의 종이팩 자원순환 활성화 방안>
– 일시: 2025년 5월 22일(목) 15:00-17:00
– 장소: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 (서울 중구 세종대로 39 지하2층)
– 참석: 종이팩 자원순환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 bit.ly/cartonforum

✅ 주요내용: 

[발제] 
– 시흥시 공동주택 종이팩 분리배출 시범사업: 민관 거버넌스 구축과 성공 요인-민정례 (시흥시 댓골마을학교 대표)
– 서울시 서초구 공동주택 종이팩 분리배출 시범사업: 종이팩 및 재활용품 일괄 수거방식 도입-정규환 (서울시 재활용기획팀 팀장)

[지정토론]

좌장: 장재연(숲과나눔 이사장)

토론 1. 배연정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실장)
토론 2. 강재원 (사람과환경 대표 / 전주시 시범사업 회수선별 업체)
토론 3. 조금주 (시흥시민 / 종이팩 자원순환 활동가)
토론 4. 김소라 (노원구의원)

[자유토론]

✅ 문의: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이윤희 부소장(iccakorea@gmail.com)

✅ 초록열매 종이팩 컬렉티브

숲과나눔·사랑의열매 <초록열매 종이팩 컬렉티브>는 종이팩 자원순환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자원순환 모델 구축, 제도개선, 교육/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포럼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와 (재)숲과나눔의 「2024 초록열매 성과확산 프로젝트」 사업으로 진행됩니다.

©2024 Korea SHE Foundation.
All Right Reserved.
재단법인 숲과나눔
대표자 장재연
T
02-6318-9000
E
koreashe@koreashe.org
재단법인 숲과나눔
대표자 장재연
T
02-6318-9000
E
koreashe@koreashe.org

©2024 Korea SHE Foundation.
All Right Reserved.